필자는 2012년부터 광고주로서 블로그나 카페를 통한 마케팅을 의뢰했던 광고주였습니다.
수많은 광고대행사를 미팅하고 실행하면서 느낀것중에 하나가 정말로 마케팅을 잘 하는 사람을 만나기 힘들었습니다.
그이유를 시간이 많이 지난다음 알게되었지만 진짜 실력있는 마케터들은 대행사에서 다른 광고주를 위해 일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저같은 광고주는 실력있는 사람들한테 돈이 되지 않는 고객이었으니까요.
오랜기간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마케팅회사를 차렸습니다.
사업을 오랜기간 했기 때문에 마케팅사업도 잘 할 수 있을것 같았지만, 사람을 보는 눈이 없어서, 대표가 알지 못해서, 영업을 못해서 등 많은 시행착오를 격어야만 했습니다.
수익보다 손해가 컷던 마케팅 사업에서 얻게된 것은 제 스스로가 마케팅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된 일입니다.
N사 블로그최적화, 카페마케팅, 지식인, 연관검색어 등등 많은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게되었고, 그 스킬에 개발적인 부분을 더하다 보니 마케팅업계에서 실력있는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최적화블로그를 제작하여 대행사에 납품하는 원청회사가 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고생이 끝난것만 같았던 때를 보내는 중 2015년 11월 27일 N사 블로그 최적화 업데이트를 중지해버렸습니다.
작업하던 블로그들과 그 일을 담당하던 직원들 프로그램 등 모두 정리해야 하는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2016년 3월즈음 네이버가 사이트와 웹문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웹마스터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직감적으로 네이버가 구글처럼 로직을 변경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해가며 어떤 로직으로 변하는지 실험과 실행을 통해 테스트를 해갔습니다.
사이트영역에서 최상위에 랭크시킬 수 있는 기술을 얻게 된다면 또 한번의 큰 기회가 올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017년이 2018년 삽질아닌 삽질을 해가며 안정되지 않은 네이버를 상대로 수많은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2018년 9월 13일 네이버 검색개편4 에서 웹사이트영역의 비중이 높아질 것이라는 개편내용을 공지를 했습니다.
‘아 이제 로직이 안정되었구나. 상품화 할 수 있겠다‘
이후 두달간 ‘심리상담‘이라는 키워드로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모두 1위에 랭크가 되었고 바로 상품제안서를 만들어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네이버 로직은 안정되었지만 몇가지의 방법으로 테스트를 하면서 사업을 진행해 갔습니다.
상품은 키워드하나를 선정하고 도메인을 별도로 구매하여 하나의 키워드에 한 도메인을 1위에 올리는 작업이었습니다.
진행을 하면서 1위에 랭크되어 있던 사이트에 글을 작성하면 연관된 키워드(C랭크와 같은 로직)도 상위에 랭크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이것은 예전에 웹문서마케팅과 같은 원리입니다.)
네이버의 검색률이 점점낮아지고 구글검색률이 높아지는 요즘 SEO(검색엔진최적화)마케팅이 더더욱이 중요한 이슈가 되어버렸습니다.(낮아지는 네이버 검색률 대처방법 컨텐츠 참조)
이러한 히스토리를 가진 더함마케팅에서 판매하는 홈페이지는 SEO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제작해 드립니다.
마케팅 복잡하고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는(SEO) 웹사이트를 만들어 꾸준한 컨텐츠(네이버 C랭크)를 발행해 보세요.
반드시 훌륭한 마케팅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더함마케팅에서 홈페이지기획/제작/컨텐츠작성방법/마케팅대행/성과분석 까지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