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온오프 마케팅 블로그 글쓰기

최종업데이트: 2021년 11월 8일

작성자: 김종욱

 

1.키워드 선정

 

블로그에 글을 쓰는 목적은 누군가에게 검색되어 알려지기 위함입니다. 

자신의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노출되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검색량을 조회하여 공략가능한 키워드 선정을 합니다.

 

Tip1. 카카오톡 M-자비스 로 조회하기

https://m.blog.naver.com/ds1pob/221083044964

 

Tip2. 네이버 키워드도구로 조회하기(네이버광고주아이디가 있어야 함)  https://manage.searchad.naver.com/customers/721343/tool/keyword-planner

 

Tip3. 웨어이즈포스트(키워드 순위 및 블로그 순위체크할때 사용되는 툴)   https://whereispost.com/

 

 

2.제목과 본문에 적당량의 키워드를 언급합니다.

 

공략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제목에 한번, 본문에 최소 7~9회이상 언급되어야 합니다.(이미지에 설명한 키워드는 본문키워드와 다르므로 본문키워드 7~9회)

 

이때 본문에서 ‘소제목’으로 구분하여 줍니다.

네이버 봇(검색엔진)은 이 글이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지 

확실하게 인지시켜 검색 될 확률을 높여줍니다.

 

Tip: 다른 글을 참조할 경우 유사문서에 걸리지 않기 위해  ‘인용구’ 를 사용합니다.

 

 

3.이미지는 5~7개 이상 작업합니다.

 

블로그 컨텐츠에서 이미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지는 핸드폰으로 신규로 찍은 사진이 가장 좋습니다. 

세상에서 한장뿐이 없는 사진이기 때문에 네이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중 하나는 꼭 정사각형으로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어 대표사진으로 설정합니다.

이는 클릭을 더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는 CANVA.COM 과 같은 이미지 편집툴을 사용하여 

검색자에게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독성을 높이는 것은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게 하고 블로그지수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Tip1. 이미지 편집-미리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

Tip2. 이미지 편집-캔바  https://www.canva.com/ko_kr/

 

 

4.내부링크는 2개 이상.

 

한개의 컨텐츠에 모든 정보를 담을수는 없습니다.

 

만약 ‘아로마자격증이란’과  ‘아로마자격증취득방법’이란 두개의 컨텐츠가 있습니다.

 

아로마자격증이란 컨텐츠를 작성후 컨텐츠내에 (어디든 상관없지만 가장 하단이 좋겠죠) ‘아로마자격증취득방법 바로가기’를 넣어서 바로갈 수 있는 링크를 만들어 준다면

검색자에게 편리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네이버 검색봇에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부링크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내부링크 예시 : https://blog.naver.com/woongjinworld/221346631105

5.외부링크는 1개 이하로.

 

네이버 입장에서 방문자가 타 사이트로 간다면 좋지 않을 것입니다.

네이버의 자산은 바로 방문자이기 때문입니다.

검색자가 블로그 컨텐츠를 보고 타사이트로 이탈된다면 네이버는 고객을 잃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컨텐츠 내에 외부링크가 많으면 많을 수록 나쁜 점수를 받게 됩니다.

디비를 받거나 전화를 받기위해 외부링크는 한개만을 사용합니다.

 

6.백링크가 많으면 좋습니다.

 

백링크는 타사이트에서 자신의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이 발행한 컨텐츠를 타사이트(네이버를 제외한 모든 사이트)에 언급해주세요.

네이버가 싫어하는 외부링크와 반대로 네이버는 고객을 얻게 됩니다.

이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7.동영상이 들어가면 좋습니다.

 

네이버는 동영상컨텐츠에 많은 비중을 두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이 들어간 컨텐츠를 좋은 컨텐츠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동영상도 유사문서로 취급 될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한 동영상은 다시 업로드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좋은 동영상은 블로그영역 외에 네이버 동영상카테고리에서 상위로 뜰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별도의 제작스킬을 배워야 하므로 블로그를 완벽하게 숙지한 후 

고급과정에서 교육받아 적용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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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는 매일 꾸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위의 내용을 따라서 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처음부터 잘하려다 보면 쉽게 지칠 수 있습니다.

식사할때나 이동하는 시간에 핸드폰으로 사진 한장을 찍어서 올리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제대로 한번 하는것보다  사소하게라도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올리다보면 언젠가(약60일 이후) 블로그 방문자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그때 정성스럽게 컨텐츠를 작성하여 올린다면 많은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좀 더 빠르게 키우는 방법은 이웃추가와 공유입니다.

작성한 컨텐츠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들과 서로이웃을 맺고 댓글을 달아주는것.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와 같은 채널에 공유시키는 것들이 보다 더 빠르게 블로그를 키울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좋은 마케터가 되는 첫 걸음입니다.

반드시 내것으로 만들어 디지털 노마드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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